[종이책] 국어 교과서 여행 - 중2 시
국어 교과서 여행
  • ISBN
    979-11-90267-15-1 (43810)
  • 저자
    한송이 엮음
  • 제본형식
    종이책 - 무선제본
  • 형태 및 본문언어
    159 p. / 한국어
  • 가격정보
    12,000원
  • 발행(예정)일
    2019.11.04
  • 납본여부
    납본완료
  • 발행처
    스푼북
  • 키워드
    중학교 국어 교과서; 중2 국어; 시
  • DOI
책소개
펼쳐보기
시는 어려운가요? 시 전문을 외워도 보고 자습서에 밑줄 그어가며 이해해 보려고 하지만, 쉽지 않은 과정이지요. 그렇다면 이렇게 읽어 보면 어떨까요? 시인들이 왜 시를 쓰게 되었는지, 시를 쓰는 과정은 어떠했는지, 그들이 시에 녹이고 싶었던 경험과 감정은 무엇인지 물어 가며 읽어 보는 것이지요. 중학교 2학년 개정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시 작품선, 《국어 교과서 여행 중2 시》를 읽으며 함께 연습해 봅시다.
목차
펼쳐보기
[1장] 과거를 돌아보고성탄제두꺼비 파리를 물고고향고향산유화어떤 귀로엄마 걱정별 헤는 밤설야시 창작 시간[2장] 생각과 시선을 달리하면별북어새로운 길사랑자동문 앞에서방을 얻다바람이 좋은 저녁박각시 오는 저녁민지의 꽃미니 시리즈아름다운 사람마음의 고향 4비린내라뇨!낙화딸기코뿔소새싹 하나가 나기까지는물, 수, 제, 비[3장] 관계가 변화되고감장새 작다 하고나룻배와 행인먼 후일굼벙이 매암이 되야긔여까마귀 검다 하고까마귀 싸우는 골에돌과의 대화진달래꽃무지개저녁에메아리훈민가벌레 먹은 나뭇잎모진 소리[4장] 세상이 다르게 보여요겨울바다귀뚜라미배꼽을 위한 연가 1배꼽을 위한 연가 2배꼽을 위한 연가 3배꼽을 위한 연가 4배꼽을 위한 연가 5배꼽을 위한 연가 6어머니가 나에게 가르쳐 주신 말샤갈의 마을에 내리는 눈길
판권지
펼쳐보기
국어 교과서 여행 중2 시초판 1쇄 발행 2019년 11월 4일한송이 엮음ⓒ 한송이 2019 ISBN 979-11-90267-15-1 43810⁎저작권법에 의하여 한국 내에서 보호를 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이 도서의 국립중앙도서관 출판예정도서목록(CIP)은 서지정보유통지원시스템 홈페이지(http://seoji.nl.go.kr)와 국가자료공동목록시스템(http://www.nl.go.kr/kolisnet)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IP제어번호: CIP2019000000)⁎책값은 뒤표지에 있습니다.⁎잘못 만들어진 책은 구입하신 곳에서 바꾸어 드립니다.발행처 주식회사 스푼북 | 발행인 박상희 | 출판신고 2016년 11월 15일 제2017-000267호제조국 대한민국 | 주소 (03993)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88-7 ky21빌딩 2층전화 02-6357-0050(편집) 02-6357-0051(마케팅) | 팩스 02-6357-0052 | 전자우편 book@spoonbook.co.kr
저자소개
펼쳐보기
엮은이 한송이인천에서 학생들에게 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입니다.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 전체는 되는 대로’를 학급의 급훈이자, 삶의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 주고, 사소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좋아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겁습니다. 한송이 선생님은 학생들이 시를 통해 감수성을 배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엮었습니다.
요약.본문부분
펼쳐보기
중학교 2학년 개정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시 작품선입니다. 1장에는 기억, 그리움, 추억을 노래하는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과거의 잘못된 모습은 반성하고 어여쁜 추억들을 그리워하는 시간이지요. 2장은 생각과 시선을 달리하는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시인들이 바라보는, 우리와 전혀 다른 시선을 함께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겁니다. 3장은 대화, 소통, 만남, 인연 등을 그린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4장은 변화된 관계 속에서 달라지는 세상에 대한 작품이 담겨 있습니다. 이렇듯 시의 주제는 무궁무진하지만, 그만큼 어렵다고 느끼기도 쉽지요.그러나, 시는 정말 어려운가요? 물론 시 전문을 외워도 보고 자습서를 보며 이해하려 하지만 쉽지 않은 과정이지요. 그렇다면 이렇게 읽어 보면 어떨까요? 시인들이 왜 시를 쓰게 되었는지, 시를 쓰는 과정은 어떠했는지, 그들이 시에 녹이고 싶었던 경험과 감정은 무엇인지 물어 가며 읽어 보는 것이지요.《국어 교과서 여행 중2 시》를 읽으며 함께 연습해 봅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