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책] 월드 인 페릴 한국어판
월드 인 페릴 한국어판
  • ISBN
    979-11-88546-01-5 (93690)
  • 저자
    저자 : Kyle Simons 역자 : 오승한
  • 제본형식
    종이책 - 양장본
  • 형태 및 본문언어
    232 / 178*267 / 한국어
  • 가격정보
    36,000원
  • 발행(예정)일
    2017.10.01
  • 납본여부
    미납본
  • 발행처
    TRPG CLUB
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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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인 페릴은 AWE(아포칼립스 월드 엔진)를 사용하는 슈퍼히어로 RPG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슈퍼히어로가 되어 악당과 싸우고, 주변 사람들과 인연을 쌓으면서 위기에 빠진 세상을 구합니다.



AWE?

AWE는 아포칼립스 월드, 던전 월드, 밤의 마녀들 등에서 선보인 RPG 규칙입니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야기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행동을 하면 "액션"이 발동되며, 액션이 발동되면 6면체 주사위 2개를 굴려 판정 결과에 따라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10 이상이 나오면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이야기가 흘러가고, 7~9가 나오면 성공하지만 대가가 따르며, 6 이하가 나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GM이 결정합니다.



슈퍼히어로 RPG?

슈퍼맨, 스파이더맨 등으로 대표되는 슈퍼히어로물은 특출한 용기와 뛰어난 능력을 갖춘 초인 히어로들의 행적을 다루는 작품입니다.

그중에서도 슈퍼히어로 RPG는 플레이어들이 직접 자신의 히어로를 만들어 영웅적인 이야기를 펼치는 데 중점을 둔 RPG입니다.



월드 인 페릴?

월드 인 페릴은 카일 시몬스(Kyle Simons)가 제작한 슈퍼히어로 RPG입니다. 카일 시몬스는 한국어를 배우는 RPG, 마법사들(Magicians)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히어로의 기원과 열망

모든 히어로는 일상의 삶을 저버리고 영웅이 된 계기, 즉 기원이 있습니다. 슈퍼맨은 크립톤 행성의 마지막 생존자로서 제 2의 고향인 지구를 지키려 하며, 배트맨은 부모를 앗아간 범죄자들과 맞서 싸우겠다는 맹세를 했습니다.

그렇게 히어로로 거듭난 이들은 자신이 어느 방향으로 갈지, 왜 히어로 활동을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할지 목표와 원동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를 열망이라고 합니다.

월드 인 페릴은 여느 슈퍼히어로 RPG 중에서도 기원과 열망을 특히 중요하게 강조합니다. 모든 히어로는 각자 기원과 열망을 선택하여 그에 따른 특수한 능력과 적수를 갖춥니다. 또한, 히어로는 자신의 열망을 좇아 행동을 해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파워 제작

히어로들이 갖춘 가지각색의 파워는 슈퍼히어로물의 꽃입니다. 미리 정해진 파워 목록 중 몇 가지를 선택하는 다른 슈퍼히어로 RPG와 다르게, 월드 인 페릴은 캐릭터의 핵심 파워의 개념을 정한 다음 해당 파워로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고 플레이 중 점점 능력의 폭을 넓혀갑니다.

히어로는 플레이어 스스로 정한 파워의 핵심 개념과 한계에 어울리는 능력을 무엇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토르나 헐크 같은 초월적인 히어로가 될 수도 있고, 호크아이나 블랙 위도우처럼 뛰어난 인간 수준의 히어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수준의 파워를 선택하든, 모든 히어로는 원하는 만큼 활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인연

히어로는 이 세상에서 혼자 살아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슈퍼맨은 로이스 레인과 켄트 부부, 데일리 플래닛, 더 나아가 메트로폴리스 시민들과 관계를 맺고 이들과 함께 살아갑니다. 월드 인 페릴에서는 이를 인연 규칙으로 구현합니다.

월드 인 페릴의 히어로는 히어로 활동을 하면서, 혹은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살면서 주변 사람들, 도시, 사법 기관과 관계를 맺고 명성을 쌓습니다. 히어로는 자신이 쌓은 인연을 사용해 자신이 얻은 각종 상태를 치료할 수도 있고, 위급한 상황에서는 인연을 소모하여 판정에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인연을 불사른 만큼 관계는 더욱 멀어지지만 말이지요.



이제, 세상을 구하세요.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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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여는 글 4

    게임 용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아포칼립스 월드 엔진 RPG의 숙련자 분들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플레이 방법과 편집장의 역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플레이 준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

    책의 내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1

    게임 훑어보기 26

    슈퍼히어로의 삶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7

    플레이어 액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9

    파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2

    인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3

    기본 액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6

    특수 액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3

    히어로 만들기 76

    팀 소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8

    히어로 소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0

    기본 특성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2

    파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4

    기원 선택하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2

    열망 선택하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3

    인연과 배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17

    중요한 플레이어 규칙 120

    성장과 선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22

    인연 관련 규칙(그리고 인연을 소모하는 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24

    피로와 상태 규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27

    치료와 회복 규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30

    뭘 해야 하나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31

    편집장 되기 134

    편집장의 역할 소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36

    편집장이 말을 할 때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43

    편집장 액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44

    첫 이슈 154

    사전 준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5

    시작하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6

    무엇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나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7

    첫 이슈가 끝나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1

    편집장 준비 사항 162

    야망 : 누가 현재 상황에 불만을 품나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3

    음모와 단계 : 음모를 펼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4

    위험요소와 적 : 적은 어떻게 음모를 수행하나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1

    준비 사항 관리하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74

    주요 악당과 적 만들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80

    적을 플레이하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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