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책] 슈퍼버그 - 보이지 않는 적과의 전쟁
슈퍼버그
  • ISBN
    978-89-6596-369-1 (03510)
  • 저자
    지은이: 맷 매카시 옮긴이: 김미정
  • 제본형식
    종이책 - 무선제본
  • 형태 및 본문언어
    391 p. / 한국어
  • 가격정보
    정가 21,000원
  • 발행(예정)일
    2020.02.24
  • 납본여부
    납본완료
  • 발행처
    흐름출판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키워드
    슈퍼버그;전염병;감염병;판데믹;백신;박테리아
  • DOI
책소개
펼쳐보기
의학, 미생물, 그리고 미래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바꿔주는 놀라운 책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가 슈퍼버그로 알려진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와 싸워줄 새로운 치료제를 찾기 위한 숨 가쁜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의사이자 연구자이며 의료 윤리 교수인 맷 매카시는 급격히 줄어가는 우리의 무기고 속 약에 내성을 쌓아온 치명적인 슈퍼버그와 맞서줄 새로운 항생제를 실험하는 획기적인 임상시험의 최전선에 서 있다.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슈퍼버그》의 배경이 되는 이 임상시험의 결과는 그야말로 인류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매카시 박사는 알렉산더 플레밍의 페니실린 발견에서부터 종종 토양에서 발견되고는 하는 혁신 신약의 출처, 첨단 유전자 조작 기술 CRISPR에 이르기까지 박테리아와 항생제의 역사를 살펴봄으로써 어떻게 해서 우리가 믿기 힘들 만큼 획기적인 발전과 극도의 취약성이 병존하는 지금에 이르게 되었는지 밝혀준다. 또한 우리는 위험한 희소 감염병을 앓고 있는 십 대 소녀 레미와 면역 체계가 무너진 퇴직한 뉴욕시 소방관 도니를 비롯해 위기에 처한 많은 환자를 만나게 된다.생명의 시계가 얼마 남지 않은 환자들의 이야기는 독자들을 긴장시킬 것이다. 매카시 박사는 치명적인 박테리아에 감염되어 그의 치료제가 아니면 달리 희망이 없는 환자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목차
펼쳐보기
1부 우연한 관찰1장 전쟁의 혼란 속에서 발견된 페니실린/2장 항생제 개발의 황금기2부 제1원칙3장 행운의 척탄병/4장 터스키기 생체 실험과 연구 윤리/5장 임상시험의 안전장치/6장 임상시험 변인들/7장 임상시험의 지연/8장 항생제의 관리·감독/9장 항생제 연구의 정체3부 달바반신 임상시험 지원자들10장 루스/11장 조지/12장 미시시피 머드/13장 소렌/14장 도니와 그의 직무/15장 레미/16장 조용한 혁명/17장 결정의 순간들/18장 파이퍼/19장 슈퍼 곰팡이 치료제/20장 ‘트로이 목마’ 슈퍼 항생제4부 수면 아래의 연구들21장 록펠러 가/22장 리신/23장 획기적인 리신 연구/24장 탄저균/25장 달바의 도착5부 슈퍼버그 치료제를 향하여26장 메건/27장 나의 만트라/28장 임상시험의 장애물들/29장 달바 최초 투여자/30장 앨리샤/31장 설득/32장 활주/33장 투자/34장 정보 걸러내기/35장 앵그리 버드/36장 의료 윤리/37장 탐색/38장 애나39장 역할 역전과 그 대가/40장 도움 구하기
판권지
펼쳐보기
슈퍼버그초판 1쇄 인쇄 2020년 2월 15일초판 1쇄 발행 2020년 2월 24일지은이 맷 매카시옮긴이 김미정펴낸이 유정연편집장 장보금책임편집 조현주 기획편집 백지선 신성식 김수진 김경애 디자인 안수진 김소진마케팅 임충진 임우열 이다영 박중혁 제작 임정호 경영지원 박소영펴낸곳 흐름출판(주) 출판등록 제313-2003-199호(2003년 5월 28일)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길 48-9(서교동)전화 (02)325-4944 팩스 (02)325-4945 이메일 book@hbooks.co.kr홈페이지 http://www.hbooks.co.kr 블로그 blog.naver.com/nextwave7출력·인쇄·제본 (주)현문 용지 월드페이퍼(주) 후가공 (주)이지앤비(특허 제10-1081185호)
서평
펼쳐보기
세계적 수준의 의사와 연구자의 지식과 경험을 회고록 작가의 감성과 이토록 유려하게 접목시킨 작가는 또 없을 것이다. 매카시 말고 그 누가 인류의 미래를 위한 비밀 전쟁의 최전선 속보를 흥미롭고 명료할 뿐만 아니라 가슴 아프고 재미있게 쓸 수 있겠는가?― 벤 레이터,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Astroball》 저자약물 내성 미생물과의 전투의 최전선에서 쓰인 《슈퍼버그》는 개인과 사회에 대한 위협의 증가를 염려하는 모든 사람을 교육하고 고무시킬 것이다. 매카시는 첫 페이지부터 빠른 전개와 생생한 이야기로 독자들을 사로잡는다.― 의학박사 제롬 그루프먼, 하버드 의과대학 교수, 《듣지 않는 의사, 믿지 않는 환자Your Medical Mind》 공동 저자현대의학에서 가장 절박한 도전 중 하나인 항생제 내성 감염의 치료법을 찾기 위한 경주를 바라보는 한 의사의 매혹적인 시선! 저자 매카시의 스토리텔링은 독자들이 시급한 현실을 깨우쳐주는 동시에 미래를 낙관하게 하는 데 충분하다. 그의 이야기는 통찰력이 있고 정직하다! 이 책은 미생물 연구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진보에 대한 유용한 정보로 가득하다.— 《커커스》이 책은 박테리아와 항생제의 세계를 들여다보는 매혹적인 통찰의 결과물이다. 매카시 박사는 전염병에 대한 아주 흥미롭고 재미있는 투어를 제공한다. 매카시 박사는 특유의 유머와 따뜻함으로 우리 모두에게 매혹적이며 시기적절한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사려 깊고 솔직한 목소리로, 앞으로 인류에게 큰 영향을 미칠 항생제의 현실과 그것을 둘러싼 딜레마를 드러낸다. 이것은 아주 희소하면서도 중요한 책이다.― 다니엘라 라마스, 《You Can Stop Humming Now》의 저자매카시는 항생제의 역사와 치명적인 내성 박테리아와의 긴박한 싸움을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사의 눈으로 생생하게 보여 준다.— 《피플》매카시는 한 번의 치료로 미래의 슈퍼버그 감염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는 새로운 희망의 빛을 우리에게 제공한다.— 기독교 방송 네트워크(Christian Broadcasting Network)획기적인 임상실험을 통해 생명을 구하는 약물의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보스턴글로브》또 다른 SF 슈퍼히어로 영화 이야기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의사 매카시는 치명적인 슈퍼버그에 대한 문제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지금의 슈퍼버그들이 어떻게 현재의 항생제에 내성을 쌓았는지 설명을 읽는다면, 여러분들도 그 의미를 깨닫게 될 것이다.— NPR
저자소개
펼쳐보기
의학박사 맷 매카시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Odd Man Out》과 전국적인 베스트셀러 《The Real Doctor Will See You Shortly》의 저자다. 그는 웨일 코넬 의과대학 조교수, 뉴욕 프레스비테리안 병원 의사이며 그 병원의 윤리위원회 위원이기도 하다. 그의 연구는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슬레이트》,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 《데드스핀》에 실렸다. 그는 《유에스에이 투데이》의 논픽션을 감수해주고 있으며, 《진균 감염 실태 보고서》의 편집장을 맡고 있다.

위로